본문 바로가기
NBA 그리고 나

NBA 슈퍼스타 시그니쳐 무브 Top 10 시그니쳐 무브

by 그래안그래 2024. 4. 17.
반응형

NBA 시그니쳐 무브와 핸드스킬의 예술과 영향

NBA는 경이로운 운동 능력뿐만 아니라 시그니쳐 무브 정의되는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도 선보입니다. 이번 블로그 글에서는 NBA 레전드의 TOP 10가지 핸드 동작을 자세히 살펴보고 통계적 영향을 조사하고 이러한 동작이 어떻게 그들의 경력을 정의하고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합니다. 그리고 시그니쳐 무브와 함께 통계적 영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Top10 시그니쳐 무브

1.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의 페이드어웨이 (Fade-away) 점프 슛

커리어 게임 평균 stats. 30.1 득점, 6.2 리바운드, 5.3 어시스트입니다.

the GOAT 조던입니다. 스피드, 점프, 유연성, 탄력, 카리스마, 농구 IQ 등 모든 것을 겸비한 농구황제의 스킬과 완벽함이 혼합된 조던의 페이드어웨이 덕분에 그는 경력 전반에 걸쳐, 특히 중요한 순간에 높은 득점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2.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의 풋워크(Foot-work)

커리어 게임 평균은 경기 당 25.0 득점, 5.2 리바운드, 4.7 어시스트입니다.

the one the only Black Mamba 코비입니다. 그의 정교한 풋워크는 득점뿐 아니라, 탄탄한 수비 속에서 슈팅 기회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됐습니다.

 

3.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의 3점 슛(3pt-shot)

커리어 평균은 경기 당 24.3 득점, 4.5 리바운드, 6.5 어시스트입니다.

Baby face snifer, 커리입니다. 그의 혁명적인(!) 딥 파이어링 3점 슛은 NBA 전 평균 득점을 극적으로 증가시켰고 리그 전체의 공격 및 수비 전략을 재편했습니다. 이러한 카레의 전반적 영향력은 조던이 끼친 영향력 보다도 크다는 의견이 있을 만큼 엄청납니다.  

 

4.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의 체이스다운 블록 (Chase down block)

커리어 평균은 경기 당 27.1 득점, 7.4 리바운드, 7.4 어시스트입니다.

the King 제임스입니다. 2016년 파이널 7차전에서 보여준 the Block으로 클립랜드에게 첫 우승컵을 안겨주었는데요. 그의 체이스다운  블로킹으로 강조되는 르브론의 수비 능력은 코트 양쪽 끝 모두에 영향을 미치며, 매 라운드, 매 게임에서 모든 상대선수에게 위협을 주면서 수비를  보완강화합니다.

 

5. 팀 던컨(Tim Duncun)의 뱅크샷(Bank-shot)

커리어 통산 평균은 경기 당 19.0 득점, 10.8 리바운드, 3.0 어시스트입니다.

5 Times NBA Champs, Mr. BasicTim Duncan의 효과적인 뱅크샷은 특히 포스트 플레이에서 그의 득점 신뢰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6. 앨런 아이버슨(Allen Iverson)의 크로스오버 (Cross-over)

커리어 평균은 경기 당 26.7 득점, 3.7 리바운드, 6.2 어시스트입니다.

the Answer 아이버슨의 크로스오버, 1996년 신인 때 마이클 조던을 크로스오버로 제치고 득점을 넣는 장면은 그의 커리어 하이라이트에 항상 나옵니다. 183cm의 작은 키로 빠르고 유연한 그의 움직임으로 그는 수비수를 쉽게 제압하고 득점력과 플레이메이킹 능력을 향상했습니다.

 

7. 덕 노비츠키 (Dirk Nowitzki)의 학다리 페이더웨이(One-Legged Fade-way)

커리어 통산 평균은 게임 당 20.7 득점, 7.5 리바운드, 2.4 어시스트입니다.

독일 용병 Dirk의 독특한 페이드어웨이 샷은 그를 가장 방어하기 힘든 선수 중 한 명으로 만들었고, 이는 그의 높은 득점 파에 반영되었습니다. 그는 특유의 필살기로 2011년 NBA 우승컵을 거머 줬던 그는 플레이오프 코비의 레이커스, KD의 오클라호마 그리고 결승전에서는 르브론 웨이드 보쉬의 마이애미를 제압하며  그의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8. 샤킬 오닐(ShaquilleO'Neal)의 드롭 스텝 (Drop step)

통산 평균은 게임당 23.7 득점, 10.9 리바운드, 2.5 어시스트입니다.

디젤 샤크는 NBA에서 the most dominant Center로서 골 밑 포스트업에서 그의 지배력은 주로 그의 중요한 드롭 스텝에 기인하여 핸드바스켓 근처에서 슬램 덩크와 득점 효율성을 향상했습니다.

 

9. 케빈 듀란트의 풀업 점퍼(Full-up Jumper)

경력은 경기당 평균 27.0 득점, 7.1 리바운드, 4.2 어시스트입니다.

KD 듀란트의 풀업 점퍼는  득점 툴킷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키와 리치로 인해 최고의 프로텍터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10. Kyrie Irving의 볼 핸들링(Ball handling)

경력은 경기당 평균 22.8 득점, 3.8 리바운드, 5.7 어시스트입니다.

아티스트 어빙신으로 불리는 그는 뛰어난 볼핸들링을 바탕으로 한 득점력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팀 동료들을 위한 오프닝을 만드는 능력도 향상합니다. the great Allen Iverson 역시 볼핸들링에 관한 한 그가 NBA all time No.1이라고 칭찬하고 있습니다. 

 

NBA 스타들의 시그니쳐 무브의 레거시는 그들의 커리어를 정의했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조던의 페이드어웨이부터 커리의 3점 슛까지, 이 선수들은 운동 능력의 경계를 넓혔을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에게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들의 놀라운 경력 통계는 시그니쳐 무브의 효율성을 보장하고 농구 세계에서 그들의 엄청난 지위를 강조합니다.

반응형